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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BayTalk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베이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BayTalk 전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한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과 기타 재화 및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하 “웹”이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웹: 앱 이용권, 재화,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2. 이용자: 웹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3. 이용권: 정액제 이용권 및 기간제 이용권

4. 정액제 이용권: 앱에서 이용 가능한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

5. 기간제 이용권: 앱에서 일정기간 이용가능한 070번호와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

6. 크레딧: 앱에 이용권을 등록하여 발신에 이용할 수 있게 전환된 포인트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시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약관 변경에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고 웹을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 고객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이용자가 회사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자 정보는 회사 및 제휴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정보 제공 사실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공지한 절차에 따라 거부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거부 의사의 통보 없이 계속 웹을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사상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 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 정보가 요청 기관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대한 통계 자료를 작성,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내부 마케팅 자료 또는 광고 영업을 위한 자료로 통화내역 및 착, 발신자 번호, 통화시간, 통화결과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 서비스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전자우편이나 전화를 통해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 회원 정보의 변경)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변경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사의 업무)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용권,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이용권, 재화 또는 서비스의 배송 및 제공

3. 위 1,2와 관련된 부수업무

제7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만이 있는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화 또는 문자, E-mail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8조(이용자 의무)

1. 이용자는 웹을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웹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 또는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배포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②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④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⑤ 서비스 신청 혹은 고객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⑥ 본인정보가 아닌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행위

⑦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것을 인지한 경우, 회사가 필요 및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하에 웹을 이용해야 하며, 웹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이용자의 웹 이용으로 인해 회사가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손해(변호사 비용 부담을 포함함)를 입었을 경우(회사가 제3자로부터 클레임을 받은 경우를 포함), 이용자는 회사의 요구에 따라 즉시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웹내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중단)

1. 웹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웹내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정전, 기간통신사업자의 통신회선 및 설비상의 문제, 자체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웹의 변경 또는 종료 시 이용자 혹은 제3자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구매신청)

이용자는 웹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이용권,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

5. 이용권,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웹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1조(계약의 성립 및 이용요금)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 이용자가 회원자격 제한, 정지, 상실된 이용자로 확인된 경우

④ 동일한 아이디 또는 여러 개의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여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된 경우

⑤ 정상적인 상거래 질서를 해할 수 있는 재판매 목적,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 신청을 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이용요금은 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구매신청을 한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하지 않았을 때는,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웹의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회사는 품절 등의 사유로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배송 받은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에 관하여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해당하여 청약의 철회가 제한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기간제 이용권: 구매 후 부분 및 전체 환불 불가

② 정액제 이용권: 앱에 등록하여 크레딧으로 전환한 후 부분 및 전체 환불 불가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소멸 및 양도)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권 및 크레딧은 모두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① 이용권 구매 후 만 1년 이내 앱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② 앱에 이용권 등록한 날짜부터 만 1년이 경과한 정액제 이용권의 크레딧

③ 앱에 등록한 기간제 이용권의 기간이 만료된 경우

④ 앱에 이용권을 등록 후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

⑤ 비정상적인 충전으로 회사 및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입혀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2. 이용권의 양도는 앱에 등록 전 자유롭게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크레딧은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웹이 이용자에게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전화번호

② 전자우편 주소

2. 회사는 웹에서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을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이용권,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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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웹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2조(약관의 위반)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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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탁 받는 자(수탁자): 이니시스

2) 위탁 업무의 내용: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도용방지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웹을 이용하는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3)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 수집된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예외 규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파기절차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5)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6)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하며, 서비스문의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 후 1년이내에 계약이 발생하지 않거나 또는 계약이 해지된 경우 및 수신거부를 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안내

가) 부서명 : 개발전담부서

나) 담당자 : 황종현 소장

다) 전화번호/FAX :02-6929-3759/ 02-6929-3756

라) E-Mail: marketing@baycon.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118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kopico.go.kr) : 1833-6972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9.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 전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 : 2021.09.27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1.10.0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해주세요.